세계 속의 한국브랜드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7:46
본문
Download : 세계 속의 한국브랜드 조사.hwp
세계 속의 한국브랜드 조사
순서
Download : 세계 속의 한국브랜드 조사.hwp( 55 )





1.조사에 앞서
2.조사목록
3.조사를 마치며
1.조사에 앞서
-다수의 월드 베스트 브랜드를 보유한 삼성, LG계열의 제품은 제외시켰고, 그 외 각 분야별 세계시장 점유율 10위권에 드는 업체들로 선정, 간단한 조사와 함께 주요제품의 사진을 첨부하는 형식을 취하였다. 은성사의 성장비결은 고급소재 개발과 디자인에 있다
(3)CAS전자저울(http://www.scalekorea.com)
1983년 설립된 카스는 전자저울로 세계시장을 누비는 전문 중소기업이다. 현재 수출비중은 Japan 60~70%, 미국 30~40%이다.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성공instance(사례)에서 단골메뉴로 오르는 기업이다.
지금도 미국과 Japan에서 시長點유율 1~2위를 다투고 있다 1983년부터 주문자 상표부착생산(OEM) 방식에서 탈피해 고유브랜드를 달고 해외로 달려나갔다. 한국시장에서 70%의 시長點유율…(skip)
레포트/경영경제
세계 속에서 월드브랜드로 자리 잡은 브랜드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세계속의한국브랜드 , 세계 속의 한국브랜드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 초기에는 제품 認知度가 낮아 고전했으나 5~6년전부터 Japan과 미국에서의 폭발적인 수요로 급성장을 거듭했다.
2.조사목록
(1)일진다이아몬드(http://www.iljindiamond.co.kr)
공업용 합성 다이아몬드 세계 시장의 2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세계 3대 생산업체로 공업용 다이아몬드와 LT웨이퍼 등 첨단소재 분야에서 2003년에 500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2)은성사(http://www.silstar.co.kr)
낚싯대 하나로 세계무대에 우뚝 선 중소기업으로 세계시장 점유율은 20% 정도. IMF 사태 이후 수요가 줄면서 시長點유율 세계랭킹도 5위권으로 내려왔지만 잘 나갈 때인 1995년, 1996년도에는 시長點유율이 30% 이상으로 낚싯대 분야에서 확고한 세계 1인자였다.
,경영경제,레포트
세계속의한국브랜드
세계 속에서 월드브랜드로 자리 잡은 브랜드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조사하면서 느낀 사실이지만, 꽤 많은 유망업체들이 IMF를 비롯한 악재로 인해 그 브랜드파워를 잃어가고있는 걸 알 수 있었고 4천여개에 이르는 품목들 중 70여가지에 불과한 월드 브랜드들을 보며(삼성, LG제품을 제외하면 더 적은 수의) 국내시장의 테두리를 벗어나지 못하고있는 우리나라 산업의 한계를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