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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신학과 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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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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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그리스도교 밖에 있는 타종교의 경험과 신앙이 “모든 인간을 일깨우는 진리”를 표현이 된다 는 것이다. 타종교에 관한 해석은 매우 간략했다.과정신학기독교과불 , 과정신학과 불교인문사회레포트 ,
과정신학과 불교에 대한 글입니다.

2. 대화를 통해 그리고 그것을 넘어서서
카톨릭교회가 전개시킨 방법은 창조적인 개인 자격으로의 신학자들과 교황 및 공의회의 권위를 종합시켜 나가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리스도교는 자기와 똑같은 가치와 진리를 가지고 있는 타종교를 정면으로 직면하게 되었다. 제 2바티간 공의회도 변하는 세계 상황에 관련된 초기 카톨릭교회의 의미를 개발하는 많은 신학자들의 근본적인 작업을 떠나서 결코 이루어질 수는 없었다. 구원이 교회 밖에서도 그리고 그리스도를 떠나서도 일어날 수 있다는 주장은 요한 바우르 2세의 교섭 속에서 더욱 강조되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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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세계교회 협의회가 대화를 위한 준비작업으로서 종교의 범주를 반대하거나 상대화시켜 놓은 것은 잘한 것이다. 타종교와 대화를 하려는 우리의 이유는 같은 종교성에 다 한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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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신학과 불교에 대한 글입니다.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과정신학과 불교

I. 책의 요약
1.대화로 가는 길
2. 대화를 통해 그리고 그것을 넘어서서
3. 대화를 넘어서-어디를 향해?
II. 열반에 대한 서양의 해석
1. 학문적 문제성
3. 종교적 접근
IV. 건너 넘어감
V. 그리스도교로 되돌아 옴
VI. 불교에 대한 그리스도교의 증언

II. 자신이 생각하는 책 내용의 장점(長點)과 약점
1. 장점(長點)
2. 약점
III. 다른 도서들을 참고하여 객관적으로 서술한 것
참고도서
“민중신학에 있어서의 민중의 개념(槪念)定義(정이)” 박흥신 저, 1988년 장로회신학대학교



19세기는 그리스도 선교의 장에서 볼 때 괄목할 만한 세기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볼 때 이들 선교는 인간이 지향하고 있는 바 인간의 종교적 전통의 긍정적 가치에 대상으로하여는 일루의 관심도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것이다. 대부분의 선교사들은 토착종교 전통을 무시하고 이방인을 회개시키는 데에만 골몰했던 것이다. 비록 그렇다 하더라도, 카톨릭의 견지에서 볼 때 그리스도교인들이 대화를 통해 어떤 중요한 의미를 얻을 수 있었는지는 의문스럽다. 그러나 매우 일관되게 긍정적인 소리를 냈던 것이다.
타종교에 대한 질문이 로마 카톨릭 교회 안에서 formula(공식)적으로 일어나자, W.C.C가 진행시킨 속돕다 더 빠른 속도로 문제에 접근해 갔던 것이다. 바티칸 공의회는 타종교에 관한 formula(공식)적인 성명서인 Nostra Aetate를 채택했던 것이다. 결국 그리스도교 선교사업의 승리란 그 전에 있던 전통이 무엇이든 그 자리를 밀어 제치고 들어가 앉은 다른 독불장군식의 전술에 근거해 있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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