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6:16
본문
Download : 운의 문제.hwp
또한 여기서도 ‘운과 우연한 기회’의 influence이 매우 크다. B라는 학생은 수능 전날에도 열심히 공부를 하며 수능점수를 잘 받기 위해 노력하였다.. 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운의문제 , 운의 문제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운의 문제.hwp( 28 )
운의문제
Ⅱ. 경쟁사회 속에서 운의 influence. -입시제도, 수능의 예
우리가 살고 있는 한국 사회를 예로 들어보자. 한국 사회는 어느 면으로 보아도 경쟁사회가 틀림없다. 그런데 학생들은 과연 자신의 노력에 비례하는 정당한 수능점수를 받을 수 있겠는가? 수능점수는 대개 수능을 치는 당일, 개개인의 기분에 따라 좌우되곤 한다. 수능은 그 점수가 숫자로 주어지면서 그 점수에 따라 학생들을 일렬로 줄 세우고 있다아 수능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의 꿈은 그 일등자리에 서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를 배분적 정의(定義)의 문제로 대체하여 생각해보자. 사람들은 어떤 분야에서든 경쟁을 하고 있다아 그러나 ‘성공하는 자’의 자리는 한정되어있다아 내가 성공하려면 …(drop)
순서
운의 문제에 관하여 여러 를 참고로 정리(arrangement)해봤습니다. 필자는 현재 서울대 학부생으로서 올해 입학하여 대학생이 되었다. 그렇게 힘들게 공부하여 수능을 본 후, 학생들은 그 점수에 따라 대학교에 진학한다. 그 전에 수능이라는 입시를 겪었으며 수능점수에 기초하여 학교에 입학하였다.
‘수능’이라는 입시제도는 누가 보아도 명백한 ‘경쟁의 장’이다.
여기서 어떤 상황을 가정하여보자. A라는 학생은 수능 전날 집에 아버지께서 사 놓은 시집을 뒤적여 보았다. 하지만 일등의 자리는 한정되어있다아 그렇기에 학생들은 경쟁구조 속에서 공부를 하게 되고, 수능에 ‘목숨 바쳐’ 충성을 다하며 매달리는 것이다.. report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경영경제,레포트
운의 문제
운의 문제에 관하여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이때 A와 B를 근처에서 보아왔던 사람들이 아니라면, 어느 누구도 B의 노력을 알아주지 않을 뿐만 아니라, 결과적으로 A가 B보다 더 좋은 점수를 얻었기 때문에 A는 더 좋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수능의 언어 영역에서 A가 그 전날 보았던 시가 나와서, B에 비해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좋은 점수를 받게 된다된다. 경제적으로는 시장경제를 바탕으로 한 자본주의 사회이며, 필자가 앞으로 언급하고자할 교육 입시의 경우 역시 마찬가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