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학습 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0:12
본문
Download : 과학 학습 이론.hwp
발견학습理論
(1) 지식의 구조
경험중신의 교육 사조가 주를 이루던 미국의 교육에서 1960년대에 들어서며 차차 새로운 교육사조에 대한 개발이 추진되고 있었다.
특수전이: 우리가 학습한 내용과 매우 유사한 처리해야할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말한다.
브루너는 일반전이의 중요성을 강조하였고 이것이 지식의 폭과 깊이를 확장해 가는 과定義(정의) 核心이라 말한다. 거기에 소령의 스푸트니크 인공위성의 발사로 인해 미국은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한 절대적인 당위성을 느꼈고 다시 학문주의 교육사조로 들어서게 된다 1959년 우즈호울 회의에서 브루너는 교육의 과정에서 지식의 구조를 강조하는 보고서를 발표한다. 전이란 어떤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으로 옮겨가는 과정이다.
브루너는 학생들이 모든 지식을 …(drop)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과학 학습 이론.hwp( 21 )
발견학습이론(1) 지식의 구조 경험중신의 교육 사조가 주를 이루던 미국의 교육에서 1960년대에 들어서며 차차 새로운 교육사조에 대한 ... , 과학 학습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1) 지식의 구조
경험중신의 교육 사조가 주를 이루던 미국의 교육에서 1960년대에 들어서며 차차 새로운 교육사조에 대한 ...
발견학습理論(이론)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과학 학습 理論(이론)
다. 전이는 일반전이와 특수전이가 있다
일반전이: 어떤 새로운 상황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그것을 이미 학습한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말한다.
브루너는 지식의 구조를 학습하기 위해서 전이 라는 것을 강조하였다.
지식의 구조란 요소와 요소간의 관계로 定義(정의)된다 즉 定義(정의) 이나 원리들 사이의 상호 관련성을 말하며 지식의 구조를 학습한다는 것은 定義(정의) 이나 원리들간의 상호 관련성을 학습한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