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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리화 과정에서 로고스 槪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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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0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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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들에게도 낯선 것이고, 예수님 제자들에게도, 예수님께도 낯선 定義(정이) 들인데, 예를 들면, 나중에 삼위일체 定義(정이) 으로 나가는데, 터툴리안 이후로, ..... 하이포스타시스 인격, 위격이란 말로 왔다 갔다 사용했다.

다. 우시아, 본질 定義(정이) 을 가지고. 사실은 우시아 定義(정이) 이 하이포스타시스라는 定義(정이) 도 잘 모르는 定義(정이) 들이다. 그것은 웃기는 것이다. 위격이란 말은 삼위일체론적 맥락에서 사용했다. 유대 전통의 유일신과는 멀어지는 것이고 삼신론 로 가는 것이다. 서구인들에게 있어서 개인주의의 이면에는 person 定義(정이) 이 있다 하나님 세분이 원탁에 앉아서 뭔가를 하는 그런 定義(정이) 이 온다. 예수 그리스도라고 하는 한 인격안에 두 본성을 이야기할 때 person定義(정이) 으로 번역되므로 인격으로 번역하였다. 라틴어로 번역하는 과정이 잘못된 것이다. 이 책에서도 앞부분에 275페이지 제일아래서, 신약성서 안에서 다양한 기독론적 모델들중에서 하나로 통일 시킬 수 있는 것을 드디어 찾아낸 것이다. 오늘의 定義(정이) 으로 말하면 오히려 하이포스타시스定義(정이) 은 개별자 定義(정이) 이 아니라 보편자 定義(정이) 이다. 원래는 person定義(정이) 이 아니다. 반대로, 니케아에서는 호…(skip)


교리화 과정에서 로고스 개념에 대한 글입니다. 다른 定義(정이) 이 없었기 때문에 불가능한 것이었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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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결국은 구원론적인 경건성이 승리를 하고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과 동일 본질이라는 명제가 여기서 채택되었다.교리화과정에서로고스 , 교리화 과정에서 로고스 개념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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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리화 과정에서 로고스 槪念에 대한 글입니다. 우리에게 낯선 定義(정이) 들이다. 이게 이른바 정통 교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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