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적 서비스 지향성은 과연 감정노동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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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8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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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적 서비스 지향성은 과연 감정노동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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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지향성은 과연 감정노동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인가
들어가며
감정노동은 경영학적인 측면에서 서비스업 종업원의 감정마저 상품으로 인식하고, 그를 조직적으로 관리한다는 것에 있어서 상품으로서의 그 가치를 지니기 위한 방법론이 요구된다된다.
간호 종업원은 서비스를 제공 받는 입장에서의 자신의 건강상태를 걱정하는 서비스 수혜자의 정서적인 불안마저 포용해야 한다는 어려움과 함께 이른바 ‘갑질’ 서비스 수혜자의 클레임 혹 희롱…(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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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의약보건
다. 이를 위하여 서비스 업종의 생존 전략(戰略) 으로써 친절과 웃음을 강요하기에 이르는데, 조은희 간호본부장이 느끼는 바와 같이 간호 종업원들의 스트레스와 소진 상태 라는 부정적인 결과를 맞이하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