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아동] 정신지체를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는 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10:08
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정신지체를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론.hwp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인문,아동,정신지체를,지도하는데,도움,되,이론,인문사회,레포트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② 이전에 습득된 행동을 감소시키거나 증가시킬 수 있따
③ 특별한 행동에 대한 단서를 제공해 줌으로써 reaction 레파토리가 정지 상태에 있는 것을 활성화시켜 reaction 을 용이하게 해주고 다양한 reaction 양식을 갖게 한다.
⑤ 만일 觀察(관찰) 학습의 모델이 감정적 reaction 을 표출하는 것이라면 觀察(관찰) 자들에게 그러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각성의 결과 (arousal effects), 觀察(관찰) 학습을 통해 습득된 행동이 모든 상황에서 일어나는 것은 아니므로 직접, 간접 그리고 스스로 만든 자신의 동기부여가 필요한 동기화 과정(motivational processes) 등을 거치게 된다
2) 자기교수법 : 자기 교수법은 스스로 과제(problem)수행단계를 말하면서 과제(problem)를 하…(To be continued )
[인문][아동] 정신지체를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는 理論(이론)
[인문][아동] 정신지체를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④ 觀察(관찰) 학습에서 觀察(관찰) 자는 특수한 reaction 보다는 특수한 자극에 관련 있기 때문에 특수한 음식 먹는 모델을 觀察(관찰) 하면 다른 음식 대신 그 음식을 먹게 되는 것처럼 environment(환경) 적인 자극의 풍부성도 제공해 준다.
정신지체를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는 theory
1) 觀察(관찰) 학습 : 학습한 것을 인지적으로 처리하여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행동하는 것. 다른 사람이나 사물의 모델링을 통해서 정상 혹은 비정상적인 행동을 觀察(관찰) 함으로써 자극이 되어 이루어지는 학습. 인간에게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학습 행위. 觀察(관찰) 자가 어떤 모델이 강화받는것을 의식적으로 觀察(관찰) 해서 자신의 행동에 effect(영향) 을 미침
※ 觀察(관찰) 학습 지도 순서 : 획득 수준 → 유지수준 → 일반화 수준
(1) 觀察(관찰) 학습의 심리적 과정
① 주의집중과정
② 파지과정
③ 운동재생산과정
④ 동기과정
(2) 觀察(관찰) 학습의 결정 요인
① 자기효능감-자신이 특정한 상황에서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다는 믿음
② 사회적 학습 theory 으로서의 자기 효능
③ 지각, 동기, 업무수행에 effect(영향) 을 줌
④ 개인능력에 대한 지각이 수많은 특별한 평가로서 최선의 생각
⑤ 자신, 자신과 비슷한 사람의 성공과 실패 경험을 통해 얻게 됨.
(3) 觀察(관찰) 학습의 적용
① 새롭게 독특한 행동의 습득을 용이하게 해준다. , [인문][아동] 정신지체를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정신지체를 지도하는데 도움 되 이론
![[인문][아동]%20정신지체를%20지도하는데%20도움이%20되는%20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A0%95%EC%8B%A0%EC%A7%80%EC%B2%B4%EB%A5%BC%20%EC%A7%80%EB%8F%84%ED%95%98%EB%8A%94%EB%8D%B0%20%EB%8F%84%EC%9B%80%EC%9D%B4%20%EB%90%98%EB%8A%94%20%EC%9D%B4%EB%A1%A0_hwp_01.gif)
[인문][아동] 정신지체를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는 理論(이론)
Download : [인문][아동] 정신지체를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론.hwp( 71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