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경영] 학급경영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4:14
본문
Download : [학교경영] 학급경영안.hwp
부서의 수는 최소한으로, 활동은 확실하게 하도록 계획을 수립해 본다. 학급경영의 goal(목표) 와 방침, 급훈과 학교조직, 학급environment등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 [학교경영] 학급경영안.hwp( 22 )
[학교경영] 학급경영안
학급경영안입니다. 그러나 활동 중 다른 모둠간의 과열 경쟁이 일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
설명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모둠을 신청을 받는다. 모둠 활동
라. 학급부서
라. 임원선출
마. 자리 배치
5. 학급 環境(환경)
가. 기본방향
나. 구체적인 環境(환경)
6. 규칙과 행동 수칙
가. 규칙 제정을 위한 준비
나. 규칙 세우기
다.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1인1역과 역할분담은 겹치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⑴ 이끄는 모임 : 학급운영을 돕는다.
다. 아이들은 모둠 별로 모여서 각자의 모둠의 명칭, 규칙, 구호, 역할 분담 등을 한다. 모둠은 1학기 간 지속이 되어 소속감과 친밀감을 증진시키는 방안(方案)이 되도록 한다. (학급회의 시간을 이용) 소풍이나 운…(To be continued )
![[학교경영]%20학급경영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5%90%EA%B2%BD%EC%98%81%5D%20%ED%95%99%EA%B8%89%EA%B2%BD%EC%98%81%EC%95%88_hwp_01.gif)
![[학교경영]%20학급경영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5%90%EA%B2%BD%EC%98%81%5D%20%ED%95%99%EA%B8%89%EA%B2%BD%EC%98%81%EC%95%88_hwp_02.gif)
![[학교경영]%20학급경영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5%90%EA%B2%BD%EC%98%81%5D%20%ED%95%99%EA%B8%89%EA%B2%BD%EC%98%81%EC%95%88_hwp_03.gif)
![[학교경영]%20학급경영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5%90%EA%B2%BD%EC%98%81%5D%20%ED%95%99%EA%B8%89%EA%B2%BD%EC%98%81%EC%95%88_hwp_04.gif)
![[학교경영]%20학급경영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5%90%EA%B2%BD%EC%98%81%5D%20%ED%95%99%EA%B8%89%EA%B2%BD%EC%98%81%EC%95%88_hwp_05.gif)
![[학교경영]%20학급경영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A%B5%90%EA%B2%BD%EC%98%81%5D%20%ED%95%99%EA%B8%89%EA%B2%BD%EC%98%81%EC%95%88_hwp_06.gif)
학급경영안입니다.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싸우는 학생
라.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는 학생
마. 친구를 괴롭히는 학생
모둠은 학급의 목표(目標)를 생생하게 삶으로 되살려 내는 최소의 실천 집단으로서 설득력을 가지며, 안정된 소속감을 배려하고 있다는 점에서 특히 탄력적이고 생산적이다.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러한 모둠 활동들은 발표회나 구체적인 기준에 따라 집단 평가를 한다. 대학 때 배웠던 집단 상담 program을 도입해서 아이들이 자아를 발견해 가도록 도움이 되도록 한다. 모둠 활동의 활성화는 기존의 경직된 교사 중심의 학급운영에서 학생 중심의 학급운영으로 중심축이 옮겨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둠 활동의 목표(目標)는 담임의 효율적인 학급운영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학급 구성원들이 `다양한 만남`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교사는 모둠이 할 일들을 역할 분담하여 나누어 칠판에 제시한다. 모둠 활동
모둠이 활동이 단순한 역할분담에서 벗어서 대학의 동아리의 관념처럼 친목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학급경영의 목표와 방침, 급훈과 학교조직, 학급환경등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서의 수가 너무 많거나 겹치게 되면 아이들이 혼란스러워 할 뿐더러, 의미 있는 활동이 이루어지기 어렵다. 이를 위해서 모둠 간 단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준비한다.
라. 학급부서
사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12년 내내 부서는 있었지만 한 주에 한번, 학급회의 시간에 모여 대충 생활반성하고 다음 주의 지킬 일을 정하고 나면 그뿐이었다. 특히 모둠별 집단 상담은 꼭 해 보고 싶은 활동이다. 아이들의 건의사항이나 불만 등을 수렴하여 해결방법을 찾는다. *^^* , [학교경영] 학급경영안경영경제레포트 ,
1. 학급경영의 목표(目標)
2. 학급경영의 방침
3. 급훈
4. 학급 조직
가. 1인 1역할
나. 모둠 조직
다. 행동 수칙 정하기
라. 규칙과 행동수칙 가르치기
7. 독서지도
가. 독서토론
나. 도서紹介(소개)와 독서퀴즈
8. 생활지도
9. 문제행동지도
가. 반항적·적대적인 학생
나. 산만한 학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