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어휘 지도 대안 연구 - 3학년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18:34
본문
Download :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어휘 지도 방안 연구 - 3학년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hwp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어휘 지도 방안 연구 - 3학년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사범교육레포트 ,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어휘 지도 대안 연구 - 3학년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






Download :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어휘 지도 방안 연구 - 3학년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hwp( 80 )
레포트/사범교육
다.
Ⅰ. 서 론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2. 實態조사 및 분석
3. 연구의 문제
Ⅱ. 어휘 관계에 바탕을 둔 쓰기 책략
1. 어휘 관계에 바탕을 둔 쓰기 학습 지도의 피료썽
2. 일기 지도의 의의
Ⅲ. 연구의 실제
1. 짧은글 짓기를 통한 어휘 지도
2. 일기 쓰기 제재표를 활용한 어휘 지도
3. 일기문과 생활문의 연계 지도
Ⅳ. 연구의 결과
Ⅴ. 결 론
본 연구는 초등학교 3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일기 상에 나타난 문장의 호응과 쓰기에서 問題點을 분석하고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일기 지도가 쓰기 능력에 influence을 주는가?
나. 교사의 풍부한 경험 제공이 글쓰기에서 글 속의 成分 省略 능력에 influence을 주는가?
다.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교사의 글감 제시가 글을 쓸 때 title(제목)과 내용의 구성에 influence을 주는가?
라. 어휘력 확충 훈련이 글의 표현 능력에 influence을 주는가?
Ⅱ. 어휘 관계에 바탕을 둔 쓰기 책략
1. 어휘 관계에 바탕을 둔 쓰기 학습 지도의 피료썽
쓰기 지도는 학생들에게 언어 표현 방법을 가르쳐 주어 문자 언어를 통하여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의사를 소통할 수 있는 언어사용 기능을 신장 시켜주어 쓰기 능력을 길러 주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 어휘의 의미 관계 중에서 호응의 관계를 강조하여 지도하며 단문보다는 텍스트의 형식적인 응집성과 내용적인 결속성을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호응 관계에서 문의 하위 기능들과 스키마의 상호 작용에 의해 읽기 활동과 쓰기 활동이 전개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스키마 理論이 …(省略)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 어휘 지도를 함으로써 3학년 학생들의 쓰기 능력 신장 대안을 모색한 자료(資料)입니다.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 어휘 지도를 함으로써 3학년 학생들의 쓰기 능력 신장 방안을 모색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