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모형]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 무기력 행동 수정을 위한 집단 상당 모형의 구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5:06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 무기력.hwp
요즈음 미국에서는 초등학교 카운슬러의 역할이 중시되면서 그 수의 증가 뿐 아니라 역할과 임…(skip)
학습무기력,학습부진,학습실패,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 무기력.hwp( 66 )
레포트/사범교육
다. 현 학교 체제에서 필요한 change(변화)는 다음 두 가지 change(변화)가 우선적이라 하겠다. 제도적 운영체제의 change(변화)로서 가장 우선적인 것은 첫째는 초등학교에 전문상담교사를 두어 상담에 전념하도록 하는 것이다.
Ⅰ. 서론, , Ⅱ.학습 무기력에 대한 이론적 배경, 1. 무기력의 개념, 2. 학습된 무기력의 특성, 3. 학습부진과 학습무기력의 원인, 4. 학습실패에 따른 귀인양식과 학습무기력의 관계, , Ⅲ.학습 무기력 아동에 대한 상담모형, 1. 학습의욕을 향상시키는 기본 원리 및 방법, 2. 상담모형의 구안, 3. 상담프로그램의 과정, , Ⅳ.결론 및 제언, ,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 , FileSize : 2360K , [ 상담모형]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 무기력 행동 수정을 위한 집단 상당 모형의 구안사범교육레포트 , 학습무기력 학습부진 학습실패
Ⅰ. 서론, , Ⅱ.학습 무기력에 대한 이론(理論)적 배경, 1. 무기력의 정의 , 2. 학습된 무기력의 property(특성), 3. 학습부진과 학습무기력의 Cause , 4. 학습실패에 따른 귀인양식과 학습무기력의 관계, , Ⅲ.학습 무기력 아동에 대한 상담모형, 1. 학습의욕을 향상시키는 기본 원리 및 방법, 2. 상담모형의 구안, 3. 상담프로그램(program]) 의 과정, , Ⅳ.결론 및 제언, , [출처], [Abstract], [부록], , , filesize : 2360K






설명
순서
[ 상담모형]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 무기력 행동 수정을 위한 집단 상당 모형의 구안
Ⅰ. 서론
Ⅱ.학습 무기력에 대한 理論적 배경
1. 무기력의 槪念
2. 학습된 무기력의 characteristic(특성)
3. 학습부진과 학습무기력의 원인(原因)
4. 학습실패에 따른 귀인양식과 학습무기력의 관계
Ⅲ.학습 무기력 아동에 대한 상담모형
1. 학습의욕을 향상시키는 기본 원리 및 방법
2. 상담모형의 구안
3. 상담program의 과정
Ⅳ.conclusion(결론) 및 제언
[bibliography]
[Abstract]
[부록]
본 연구는 계속된 학습실패로 생활상이나 학습장면에서 의욕을 상실하여 부정적 소극적 태도를 가진 아동에 대한 지도 방법을 모색하고자 구안되었으며 구안된 program 내용은 일반적 자기 성장을 도모하도록 하는 집단상담내용과 학습의욕 개발을 위한 개인 상담 program을 병행 종합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따 그러나 개발되어진 상담모형이나 program도 그것을 운영하는 제도적 뒷받침 없이는 성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중학교 이상의 상급학교에 있어서만 카운슬러가 존재하고 있따 그러나 초등학교에 있어서도 카운슬러의 역할이 다른 상급학교에서와 똑같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