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9:22
본문
Download : 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doc
우혜련(1985)은 비서과 전공 교육과정을 비서theory(이론)(기초지식 과목, 비서실무과목, 관련지식(실무과목의 세영역으로 분류하였고, 곽용주(1993)는 이를 관련학문 영역, 의사소통 영역, 비서실무 영역, 사무기술 영역으로 좀 더 세분화시켰다.
현대와 같이 급변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사무기기 응용능력은 단순히 컴퓨터를 작동시키고 주어진 문서를 수동적으로 입력하는 수준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정보를 수집하여 analysis(분석) (가공(처리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비서양성 교육과정은 여러 비서학자들에 의해 몇가지 영역으로 분류되어 왔다. 이주원(1997)과 장영(1997)을 비롯하여 많은 연구에서 비서직을 위한 정보기술 또는 OA부문의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위의 여러 교육 분야 중 사무기술 영역, 특히 사무자동화(이하 “OA”라 한다)에 초점을 두고자 한다. 그러나 기존의 사무자동화 관련 교과과정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Proposal
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과목명 :
교수명 :
제출일 :
학 번 :
이 름 :
` 목 차 `
I. 서 론 3
제1절 연구의 必要性 및 목적 3
제2절. 연구방법 및 내용 3
II. theory(이론)적 배경 4
제1절 사무자동화와 업무 4
제2절 비서관련학과의 교과과정 현재상황 6
제3절 교과과정 개선 方案 7
III. 연구방법 10
IV. 기대되는 효능 및 한계점 11
V. 참고한 문헌
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I. 서 론
제1절 연구의 必要性 및 목적
현대사회가 국제화, 정보화, 전culture 되어감에 따라 비서에게 요구되는 직무수행능력 및 자질 또한 변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 90년대 들어 바람직한 전문비서교육을 위한 비서양성교과과정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어 왔다. 비서양성 교육과정은 여러 비서학자들에...
*Proposal*
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과목명 :
교수명 :
제출일 :
학 번 :
이 름 :
[ 목 차 ]
I. 서 론 3
제1절 연구의 必要性 및 목적 3
제2절. 연구방법 및 내용 3
II. theory(이론)적 배경 4
제1절 사무자동화와 업무 4
제2절 비서관련학과의 교과과정 현재상황 6
제3절 교과과정 개선 方案 7
III. 연구방법 10
IV. 기대되는 효능 및 한계점 11
V. 참고한 문헌
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I. 서 론
제1절 연구의 必要性 및 목적
현대사회가 국제화, 정보화, 전culture 되어감에 따라 비서에게 요구되는 직무수행능력 및 자질 또한 변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 90년대 들어 바람직한 전문비서교육을 위한 비서양성교과과정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어 왔다.…(drop)
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 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Download : 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doc( 52 )
비서관련학과의 사무자동화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비서관련학과의,사무자동화,교과과정,개발에,관한,연구,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