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한 배추 유통구조의 개선pla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8:27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한 배추 유통구조의 개선방안.pptx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를,배추,유통구조,개선,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한 배추 유통구조의 개선plan






_SLIDE_1_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한 배추 유통구조의 改善방안(方案)
_SLIDE_2_
Contents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유통구조
3. 가설모형, 함수식
4. 코딩 및 인터뷰
5. 책략 및 한계
_SLIDE_3_
1. 연구배경 및 목적
_ 연구배경
자료(data):서울시 농수산물 공사
281.5%
_SLIDE_4_
1. 연구배경 및 목적
_ 연구배경
# 배추 파동
_SLIDE_5_
1. 연구배경 및 목적
_ 연구배경
“적어도 세 번 이상의 유통단계”
배추 값의 72%
생산지
소비지
산지유통인
도매상
소매상
유통 비용
_SLIDE_6_
1. 연구배경 및 목적
_ 연구목적
배추의 유통단계를 줄이는 방안(方案)으로 전자상거래 제안 및 활성화 방안(方案) 제시
2. 배추의 유통과정에서 불필요한 단계를 줄여생산자에게는 합당한 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배추를 소비할 수 있기 위한 유통 방안(方案) 제시.
_SLIDE_7_
2. 유통구조
_ 농산물 유통구조의 특징
1. 농산물의 공급은 계절적 特性
2. 부패하기 쉬운 성질 & 짧은 유통 기한
3. 생산자가 전국 각지로 흩어져서 생산
농산물 공급을 한곳에 집중시키기 어려움
4. 공급에 대한 탄력성이 매우 낮음
_SLIDE_8_
2. 유통구조
_국내 농산물 유통구조 상황
: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직거래를 제외한
모든 거래의 유형은 전부 중간 유통단계를 거침
생산자
100
산지
유통인
72
생산자
단체
28
도매상
70
소매상
47
대형
유통업체
18
소비자
65
대량
수요처
35
72
28
14
18
10
12
47
47
60
9
4
14
자료(data) : 한국 농업 마케팅 연구소 2009
_SLIDE_9_
2. 유통구조
_국내 농산물 유통구…(투비컨티뉴드 )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한 배추 유통구조의 개선plan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한 배추 유통구조의 개선방안 ,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한 배추 유통구조의 개선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전자상거래 를 배추 유통구조 개선
Download :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한 배추 유통구조의 개선방안.pptx( 61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