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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어 단어 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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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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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나아가 현행 교과서에서 활용하고 있는 ‘악기들’은 대부분 ‘서양의 타악기’ 형태에서, 특히 오르프-악기군에서 본 따온 것들이지만, 그러나 아쉽게도 ‘울림효율’는 너무 뒤떨어져 있다 많은 이들이 알고 있듯이 ‘오르프-악기군’은 “오랜 기간 동안 [전세계 각지를 두루 다녀] 찾아지고, test(실험) 적인 단계를 거쳐” 특히 그 ‘울림효율’와 그 ‘활용의 편이성(어린 학생들을 위해)’을 고려한 가운데 ‘원초적인 음악활동의 도구’로, 또 ‘그룹별’로 마련되었다. 과연 “자유로운 반주 형태 및 참여방법의 기회부여는 창의적인 측면에서도 바람직하다”고 본다. 그러므로 ‘노래 부르기’와 함께 가르쳐질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정해진 몇 가지 (한정된 간단한) 악기’를 통하여 그런 시도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또한 ‘악기 연주’가 단순히 ‘반주’로서만이 아니라, 보다 다방면의 ‘소리 경험 및 표현’을 위한 교재로 활용되어야 옳을 것이다. 이에 제안하는 바는,
가) 학생들이 ‘다양하게 저마다 과제課題’를 갖도록, 곧 ‘악기의 선택이 비록 다양할 수 없더라도, 몇 가지 악기 안에서 맡은 역할 연주가 다양하게 주어지도록’ 하는 일이다. 우리는 여기서 학생들 스스로 “제작하였으면서도, 가장 단순하고, 그래서 원초적이라 할 수 있는 악기들”의 소음 혹은 소리에 관련되어도 무심한 태도를 취해서는 않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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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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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학생들은 어떤 ‘규칙’에 의거하여 음악수업에 임한다. 예컨대 “하나의 멜로디에 대한 자유로운 리듬 반주를 학생들 저마다가 스스로 선택한 리듬 악기(테북, 탬버린, 리듬막대 등등)에 의해서 ‘제각기 익숙한 멜로디에 혹은 교사로부터 부여된 역할 부분에’ 연주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다. 더욱이 습관적으로 ‘음악수업’은 언제나 ‘동일한 교실’에서 이루어진다. 결국 ‘자유로운 움직임’이 “지극히 제한된” 협소한 공간에서 수업이 이루어져야 하고, 따라서 ‘동작을 취할 수 있는 기회’는 그만큼 제약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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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I. 서 론
II. 오르프 음악교육의 기본원리
III. 창의적인 음악수업을 위한 제언
1. 수업의 출발점으로서 즉흥연주
2. 언어훈련
3. 원초적인 악기의 활용
4. 서로로부터 배우며 그리고 함께 배운다
IV. 실제 적용해 본 학습사례(instance)(수업안)
1. <즐거운 생활>의 경우
2. <음악 3>의 경우
V. 연구수업의 예
1. “리듬 즉흥연주를 통한 창의적 표현 활동”
2. “3성부 말리듬 오스티나토의 즉흥연주”
VI. conclusion
VII. 참고한 문헌

3. 원초적인 악기의 활용

‘악기 연주’는 “노래 반주”를 위한 목적을 지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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