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편성의 theory(이론)과 전략(戰略) 및 시청률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3:59본문
Download : 방송 편성의 이론과 전략 및 시청률 조사.hwp
설명
,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방송 편성의 이론과 전략 및 시청률 조사 부분에 대해서 간략히 요약 정리한 자료입니다. 과제 작성하는데 모쪼록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방송편성의이론과전략시청률조사 , 방송 편성의 이론과 전략 및 시청률 조사기타레포트 ,



순서
다. 과제 작성하는데 모쪼록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방송 편성의 이론과 전략 및 시청률 조사.hwp( 73 )
방송편성의theory(이론)과전략(戰略) 시청률조사
방송 편성의 theory(이론)과 전략(戰略) 및 시청률 조사
1. 방송편성
1.1 방송편성의 두가지 틀
1.2 program 배열에 따른 편성 전술
1.3 시청률 조사
④ 스턴트 편성(stunt programming)
- 경쟁 채널 편성상의 균형을 깨뜨리기 위한 편성 전술
⑤ 엇물리기 편성
- program의 스타트 및 종료 시점을 경쟁 채널과 다르게 편성함으로써 해당 채널의 program 이 끝났을 때 다른 채널에서는 이미 다른 program이 진행 중이도록 만드는 것
o 최근의 편성 alteration(변화) 경향
⒜ program간 장르 구분이 사라짐
⒝ program의 진행 속도를 빨리하면서 alteration(변화) 를 줌
⒞ 시청자 극화 현상(audience polarization) ☞
o 방송편성의 인접 效果
- 인접 效果란 앞뒤로 인접한 program이 가운데 위치한 program에 effect을 미치는 현상
⒜ 시청자가 별다른 생각 없이 관성에 의해 다음 program을 지속적으로 시청하기 때문
⒝ 엇물림 편성의 경우 시청자는 하나의 특정 program을 시청한 후 다른 채널의 program을 중간부터 시청하기 보다는 같은 채널의 다음 program을 처음부터 보려는 경향
⒞ 다음 program을 시청하기 위해 그 프로…(투비컨티뉴드 )
방송 편성의 theory(이론)과 전략(戰略) 및 시청률 조사 부분에 상대하여 간략히 요약 정리한 data(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