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반기문, 2012 개정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01:17본문
Download :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반.hwp
순서
3. 감상과 내용 발췌
8대 UN 사무총장 반기문. 위대한 그의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 기문에게는 영어가 재미있는 놀이였다. 진정한 힘의 원동력은 외적 보상이 아닌 내적 동기니까.
반기문, 바보처럼,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감상문 전문 업로더 입니다.’ 등등. 하지만 진정한 동기는 그 자체의 즐거움이아닐까. 쉽지 않겠지만 이렇게 공부에 대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머리가 좋고, 배경이 좋은 것을 뛰어넘는 그의 힘은 바로 즐거움이었다. 노래와 통기타, 축구와 농구를 다 잘했다면 기문은 잘하는 게 너무 많아 영어 따위엔 별 관심이 없었을지도 모른다. 공부 그 자체의 즐거움을 알고 있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우리는 요즘 아이들에게 공부에 대한 동기를 심어줄 때 이런 말을 한다.
☆ 공부에 대한 열정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반기문, 2012 개정판)
설명
다. 그러한 즐거움은 자연스럽게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 믿고 받아주세요. ^^ 8대 UN 사무총장 반기문. 위대한 그의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2. 줄거리와 내용 발췌
- ‘누구보다 잘하겠다.
-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잘하게 되고 또 잘하면 그만큼 이기려는 마음이 생기게 된다 기문에게 영어가 그랬다. 좋아하다 보니 잘하게 되었고, 잘하다 보니 이기려는 마음이 생기게 된 것이다. 모르는 것을 하나씩 알아간다는 것, 더 잘 알아간다는 것은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기쁨이었다.’, ‘공부 열심히 해야 좋은 대학 간다.’는 경쟁심이나 ‘반드시 꺾고 말겠어.’라는 승부욕이 아니었다.
1. 서론
Download :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반.hwp( 44 )
感想文 전문 업로더 입니다. 믿고 받아주세요. ^^
: 반기문은 처음부터 집안을 일으키겠다거나, 돈을 많이 벌겠다는 그런 야망에서 공부를 한 것이 아니었다. 이 좋은 결과는 더욱 좋은 피드백이 되어 다시 그에게 자신감과 열정을 심어주었다. 지금 자신의 수준보다 더 잘하고 싶다는 그런 순수한 욕심이었다. ‘공부 열심히 해야 커서 돈 많이 번다. 기문에게 학문은 그 자체가 하나의 흥미로운 세계였다.’, ‘공부 열심히 해야 예쁜 부인 만난다.